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츠베리머치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많이 보실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하면 침을 흘리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 텐데요. 많은 분들이 이런 상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고 넘기거나 배가 고프거나 먹을 것을 봤겠거니 하고 넘기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반려견 침흘림은 아이들이 우리에게 주는 표현이자 신호라고 생각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반려견 침흘림 신호를 통해 아이들이 우리에게 어떤 의사 표현을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어요. 더불어 오늘 포스팅을 잘 공부하셔서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반려견 침흘림 신호 흥분 또는 기대의 표현일 수도 있어요.


강아지들이 무엇인가에 빠져 흥분을 하거나 음식이나 보상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할 때는 침을 흘릴 수도 있어요. 가장 빈번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주인이 퇴근하고 집에 올 때 이제 주인과 놀 수 있다는 흥분과 기대의 표현이기도 하며 특히 먹을 것을 기다릴 때 거품침과 같은 침을 흘리는 상황을 많이 보실 수 있으세요. 이 때는 특별한 조치는 필요가 없으며, 아이들의 시간이 지나 성견이 되면 스스로 조절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이기도 해요.


강아지들의 건강이 안 좋을 때도 침을 흘리고는 해요. 입안에 상처나 소화가 안될 때, 치아에 문제가 있을 때와 같이 아이들의 건강 문제로 인해 침을 흘릴 수도 있어요. 이 때 필요한 조치는 침이 계속 나오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동물 병원에 방문하셔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아요.

 

긴장이나 불안 속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나타나요.


반려견 침흘림 신호는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이나 새로운 사람, 또는 다른 강아지들을 만나는 상황 속에서의 긴장과 불안에 사로잡힐 때 침을 흘리기도 해요. 특히 태어난지 얼마 안된 친구들은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긴장과 불안이 극대화 되기도 해요. 이 때 주인분들이 취하실 수 있는 조치는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긴장 상태를 완화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런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면 아이들을 안아준다든지, 함께 있어준다든지의 행동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시간이나 놀이 시간이 다가 올 때


강아지가 가장 기다리는 산책시간이나 놀이시간이 다가온다면 아이들은 그 시간을 하루 종일 기다렸기에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침을 흘릴 수가 있어요. 이는 앞서 말한 것 처럼 흥분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어요!

 

치매와 중추신경계 문제가 있을 때


아이들의 뇌 혹은 중추신경계의 문제가 있을 때에도 침을 흘리기도 하는데요. 특히 신경계통 문제가 있을 시에는 거품을 물어내는 경우가 많으니 아이들의 모습을 주의 깊게 살펴보실 필요도 있어요.


반려견 침흘림 신호 표현의 원인에 대해 오늘은 살펴보았어요.
긍정과 부정 신호 및 다양한 표현이 침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우리는 행동의 의미를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해요.

대부분의 아이들의 침흘림은 심리적인 요인이 많다고 해요.


아이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주시고, 질병 때문이라면
신속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아이들과 오래오래 행복한 삶을 사시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