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페츠베리머치입니다.

오늘은 초보 견주들에게 정말 좋은 정보를 적어보려고 해요.
바로 새끼 강아지 울타리 훈련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견주분들이 하시는 흔한 생각은
과연 울타리 훈련을 해야 할까?
작은 울타리는 잡고 일어나서 다리가 다친다던데...
울타리를 뛰어넘거나 부수는 아이들 도 있던데...

이런 고민으로 새끼 강아지 울타리 훈련을 망설이고 있으신 견주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페츠베리머치가 자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새끼 강아지 울타리 훈련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반려견들이 안전하게 주변 환경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주인과 반려견과의 관계의 개선과 일상생활을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울타리 훈련의 장점들을 아래에서 살펴볼게요.

울타리 훈련은 아이들에게 안전하면서 제한된 공간을 제공하여 위험한 지역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를 통하여 다양한 위험에서 아이들이 보호되며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훈련을 통하여 반려견들이 주변의 다양한 자극과 소리에 익숙해질 수 있고 사회화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들은 울타리 내에서 자기 행동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기도 해요.

견주와 반려견 간의 신뢰도 높아지는데, 아이들에게 명령을 내리고 그 명령을 따르는 경험과 과정을 통하여 서로 간의 소통과 협력, 신뢰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반려견들이 울타리를 본인에게 가장 안전한 공간이라 인식을 하고, 본인만의 공간이라고 생각하기에 정서적으로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의 단점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먼저는 아이들이 울타리에 가두어져 있다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표현하기도 해요. 특히나 사회적인 아이들 사람으로 치면 극 E 성향의 강아지들은 사람들 및 친구 반려견들과의 소통하고 놀기를 원한다고 해요. 이런 아이들에게는 제한된 공간은 스트레스와 불안이 높아지는 공간이기도 해요.

또한 자유로운 운동과 냄새를 맡거나 집안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탐험의 기회가 제한되기도 해요. 이 경우 강아지들의 행복감이나 건강에 영향을 끼치기도 해요.

마지막으로는 울타리에 대한 적응을 못하는 아이들도 있어요. 이러한 단점들을 고려하셔서 강아지 울타리 훈련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아요.

결국 훈련 방법만 잘 되어있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아이들은 훈련을 통하여 여러 장점들을 얻을 수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훈련은 이렇게 진행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새끼 강아지 울타리 훈련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해요.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아이들의 성향이나 성격 민감도에 따라 훈련 방법이 달라지기도 하니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① 아이들이 울타리를 타고 넘거나 가까이 있다면 명령어를 가르치는 것이 좋아요. ‘앉아’, ‘기다려’ 등을 가르치면 훈련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기도 해요.
②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통하여 보상을 해주세요. 울타리에서 멀어지거나 가만히 있다면 칭찬과 함께 보상(간식)을 급여하는 것도 좋아요.
③ 울타리 밖에서는 잘 놀고, 활동을 많이 하지만 울타리 내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해야 해요.
④ 마지막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요즘에는 훈련사 분들도 많으시고, 애견카페와 같은 곳에도 어느 정도 기초 훈련을 진행하기에 카페에 방문하셔서 아이들의 사회성 훈련과 함께 여러 훈련을 하시는 것도 좋아요.

 


오늘은 새끼 강아지 울타리 훈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이들이 어릴 때 진행하는 훈련을 잘 시킨다면
아이들과 함께할 10-15년 정도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 수가 있어요.

저희 페츠베리머치는 반려견을 사랑하는 견주님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위 배너는 저희 페츠베리머치에서 진행되어지고 있는
이벤트 초대장입니다.

포스팅 최하단에 보시면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와 스마트스토어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사랑하는 반려견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땡큐베리머치~ 페츠베리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