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 꽃게 조개까지


안녕하세요.
페츠베리머치입니다.

펜션이나 캠핑을 가서 바비큐 파티를 하거나 대하구이나, 게 찜, 조개구이 등을 먹을 때
괜스레 옆에서 반려견이 쳐다보고 있으면 미안한 마음을 가지신 경험이 있으실까요?

돼지고기나 소고기의 경우 간을 하지 않고 익힌 후 아이들한테 급여를 하면 되는데,
해산물의 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셨던 분들오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
어패류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꽃게와 조개는)
정답은 YES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급여를 하시면 안되기에!
오늘 포스팅을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
YES 급여해도 됩니다!


새우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한 음식이지만, 강아지에게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① 반려견 중 일부는 새우나 다른 해산물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어요. 처음으로 새우를 급여할 때는 작은 양으로 시작하고, 어떠한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지, 나타나지 않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해요.

② 반려견에게는 가공되지 않은, 조리되지 않은 새우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된 새우나 조리과정에서 사용된 양념이나 소금 등은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어요.(단, 익힐 때 어떠한 조미료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급여해도 괜찮습니다.)

③ 새우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아이들의 소화기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과도한 양을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④ 새우의 껍질과 내장(똥)은 아이들이 소화하는데 무리가 될 수도 있어요. 반드시 새우를 주기 전에는 새우 껍질과 머리는 제거하고, 내장도 제거해서 급여하시면 좋아요.

일반적으로 해산물을 급여할 때는 적은 양으로 주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 꽃게 먹어도 될까?
YES 급여해도 됩니다!


꽃게도 새우와 마찬가지로 급여해도 되며, 새우와 비슷하게 급여를 하셔야 해요.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지 먼저 확인을 하시고, 소금과 같은 조미료로 조리를 하지 않은 꽃게를 급여하셔야 해요.

또한 껍질은 아이들이 소화를 힘들어 하기에, 껍질은 제거하고, 살만 급여를 하셔야 하며, 소량부터 급여를 해야 합니다.. (내장이나 알의 경우에는 과도한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좋지 않아요)

꽃게에는 단백질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적절한 양과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후 조리해서 살을 발라내어 급여를 하시면 좋아요.


마지막으로 강아지 조개 먹어도 될까?
네! 급여하셔도 됩니다.


조개는 아래의 3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① 새우, 꽃게와 마찬가지로 조개를 처음 급여할 때는 소량으로 시작하고, 어떤 문제나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지 확인해야 해요.

② 반려견에게는 가공되지 않은, 소금이나 양념이 즉 조미료가 더해지지 않은 조개를 제공해야 해요. 반려견에 간단하게 삶거나 구워진 조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③ 조개 껍질은 급여하시면 안되며, 내장 부분도 제거해서 급여를 해야 해요.


조개도 꽃게와 마찬가지로 단백질,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이지만 위의 주의사항 3가지를 참고하셔서 급여를 하시는 것이 아이들의 건강에 좋습니다.

 

 

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
어패류가 강아지에게 주는 효과들


새우, 게, 조개와 같은 어패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해요.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새우 (Shrimp) 게 (Crab) 조개 (Clams)
단백질, 비타민B12, 인, 셀레늄  단백질, 아연, 비타민B12, 미네랄, 오메가3 단백질, 철분, 아연, 미네랄, 오메가3

 

 

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


오늘은 어패류 중 일부인 새우, 게, 조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그 밖의 연어, 고등어, 오징어, 가재, 조기 등과 같은 어패류는
아이들에게 급여를 하셔도 안전하지만

반드시 소량으로 급여를 하시고, 소금과 같은 
조미료를 감미하지 않은 채로  급여를 하시면 좋습니다.



언제나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영양가가 풍부하고, 안전한 식품을 급여하시기 위해
정보를 모으시는 보호자 분들을 페츠베리머치가 응원합니다.